보청기는 난청인들이 잘 듣지 못하는 소리를 난청인의 청력에 맞게 증폭시켜 주어 청취력과 이해력을 향상시켜주는 청력보조기기입니다.
즉, 보청기는 난청이 있는 사람이 소리를 좀 더 확실하고 잘 듣게 도와줍니다.
보청기는 소리를 받아들이는 마이크, 들어온 소리를 크게 해주는 증폭기, 증폭된 소리를 내보내는 스피커(리시버), 그리고 전원을 공급하는 배터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
보청기는 집에 있는 오디오 시스템과 동일하다고 볼 수 있으며, 최첨단 청각 기술의 발달로 오디오 시스템과 동일한 기술을 작은 디지털 칩 안에 옮겨 장착시켜 다양한 형태와 사이즈의 보청기 제작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.
보청기는 형태 및 사이즈와 착용방식에 따라 다양하게 분류됩니다.
보청기를 착용했다고 해서 바로 소리를 잘 듣게 되는 것은 아닙니다.
보청기 전문가의 상담과 보청기 사용자의 청력 환경에 따른 보청기 적합 등 적응 기간을 통해 사용자는 보청기를 통한 소리 듣기에 익숙해지며, 보다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소리 청취가
가능합니다.
자동전화모드 : 전화기를 보청기에 가까이 대면 별도의 조절 없이 자동으로 전화모드로 변환됩니다.
텔레코일 : 전화사용 시 메모리 버튼을 텔레코일 모드에 두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.
하나로 잘 보이십니까? 하나로 잘 들리십니까??
“보청기 양쪽으로 착용하세요!!!”
외다리 안경으로는 잘 볼 수가 없습니다. 보청기도 마찬가지입니다.
소리는 양쪽으로 들어야 정확합니다.
우리의 뇌는 양쪽 귀로부터 들어오는 소리를 균형 있게 들을 수 있도록 해줍니다. 두 귀의 기능이 매우 정상적일 경우, 양이 청취를 통해 뇌는 두 귀의 신호음을 마술처럼 혼합하여 하나의 소리 이미지로 만들고 소리의 방향을 알아냅니다. 양쪽 귀로 들을 때, 우리는 풍성하고 편안한 소리를 들을 수 있어 보다 정확하게 소리를 구분할 수 있으므로, 피로도 적으며 스트레스도 덜 받게 됩니다.
양쪽 보청기(%) 한쪽 보청기(%) 차이 없음(%)